관리 메뉴

ScienceBooks

[전자책의 발견] 아메리칸 프로메테우스 / 이휘소 평전 본문

사이언스북스의 책/전자책의 발견

[전자책의 발견] 아메리칸 프로메테우스 / 이휘소 평전

Editor! 2017. 12. 1. 15:33


20세기의 미국은 과학사적으로 가장 흥미로운 시기 중 하나입니다. 2차 세계 대전과 핵무기 개발 등 과학이 인간의 한계를 뛰어 넘었다고 일컬어지는 사건들의 무대가 되었던 시공간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인지 20세기 미국에서 활동한 많은 과학자들을 역사적으로 재평가할 때, 그들과 핵무기 개발이라는 당시 과학의 과업을 떼어 놓기는 어렵습니다. 원폭 개발을 진두 지휘한 물리학자 로버트 오펜하이머, 한국 정부로부터 핵무기 개발 요청을 받았다는 소문의 주인공인 재미 물리학자 이휘소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사이언스북스에서 출간된 『아메리칸 프로메테우스』와 『이휘소 평전』은 20세기를 살다 간 두 과학자 로버트 오펜하이머와 이휘소에 대한 평전입니다. 여느 충실한 평전이 그렇듯 두 책 모두 시대와는 별개로 존재하는 개인의 고유한 면을 이해하려 합니다. 그러나 역사적 관점에서 그들이 처한 논란들을 배격할 수는 없기 때문에, 그 문제들을 가능한 한 자세하게 설명 혹은 해명합니다. 


20세기, 미국, 물리학자라는 세 가지의 키워드를 공유하는 두 인물의 평전을 사이언스북스 20주년 기념으로 출간된 전자책으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두 책을 함께 읽고 같은 시대를 두 물리학자가 얼마나 다르게 살았는지 알아 보면 더 재미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