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ScienceBooks

류이치 사카모토와 오펜하이머 : 영화 「코다」와 류이치 사카모토 특별전 본문

책 이야기/이벤트와 강연 소식

류이치 사카모토와 오펜하이머 : 영화 「코다」와 류이치 사카모토 특별전

Editor! 2018. 6. 14. 17:21
류이치 사카모토의 영화 「류이치 사카모토 : 코다」와 전시 <류이치 사카모토 특별전>이 열렸습니다. 영화는 오늘인 6월 14일 개봉하였으며 전시는 5월 26일부터 시작하여 10월 14일까지 진행됩니다.

영화 바로가기 https://goo.gl/us1GQX
전시 바로가기 https://goo.gl/wofwjH

류이치 사카모토는 1994년에 만든 오페라 「라이프」에서 오펜하이머의 1965년 NBC 인터뷰 영상에 자신이 연주한 곡을 붙이기도 했습니다. 오페라 「라이프」 중 「오펜하이머를 위한 아리아」로 유튜브 링크를 걸어놓았으니 한 번 감상해 보세요.



유튜브 영상에서 나오는 오펜하이머의 NBC 인터뷰는 오펜하이머의 일생을 담은 책 『아메리칸 프로메테우스』에서도 다룹니다.

1965년 NBC 다큐멘터리에서 오펜하이머는 신비로운 버섯구름이 하늘로 떠오르는 것을 보았을 때 「바가바드기타」 의 구절을 떠올랐다고 말했다.
“우리는 이 세상이 예전 같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몇몇은 웃었고, 몇몇은 울었습니다. 대부분은 말을 잇지 못했습니다. 나는 힌두교 경전 「바가바드기타」 의 한 구절을 기억했습니다. 비슈누가 왕자에게 그의 임무를 완수해야 한다고 설득하고 있습니다. 그에게 감명을 주기 위해 비슈누는 팔이 여러 개 달린 형태를 취하고서는 말합니다. ‘이제 나는 죽음이, 세계의 파괴자가 된다(Now I am become death, the destroyer of worlds).’
─ 『아메리칸 프로메테우스』 517쪽.

이번 류이치 사카모토의 영화와 전시에서도 오펜하이머에 대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습니다. 영화와 전시를 감상하기에 앞서, 작품을 더 풍부하게 감상하기 위해 오펜하이머의 삶을 『아메리칸 프로메테우스』로 먼저 만나보시는 건 어떤가요?

『아메리칸 프로메테우스』 온라인 서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