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ScienceBooks

[2021년 결산] 2021년생 따끈따끈한 전자책을 소개합니다 –1 본문

사이언스북스의 책/전자책(eBook)

[2021년 결산] 2021년생 따끈따끈한 전자책을 소개합니다 –1

Editor! 2022. 1. 19. 16:10

코로나로 힘든 시기를 보내온 2021. 하지만 힘든 시기일수록 우리에게 힘을 주는 건 책이 아닐까요? 사이언스북스는 작년 한 해 동안 수많은 명저들을 전자책으로 출간해 왔는데요. 2022년 새해를 맞이하여 지난 해를 정리하고, 올해 세상에 나와 새로운 독자들을 기다리는 1살도 되지 않은 전자책을 소개합니다.

 

 

우주·물리

먼저 우주 분야를 살펴보겠습니다. 누가 뭐래도 우주, 천문 하면 딱 떠오르는 책은 코스모스입니다. 코스모스의 뒤를 이어 화려하게 데뷔한 정식 후속작 코스모스: 가능한 세계들이 올해 1월 전자책으로 출간됐습니다.

 

『 코스모스 :  가능한 세계들 』 ,『 코스믹 커넥션 』 이 전자책으로 출간되었습니다.

 

코스모스: 가능한 세계들

앤 드루얀 | 김명남 옮김

 

과학 스테디셀러 칼 세이건 코스모스의 정식 후속작

내셔널 지오그래픽 다큐 코스모스: 가능한 세계들전면 수록

 

2020년 세종 도서 교양 분문 선정

2020APCTP(아태이론물리센터) 선정 올해의 과학책

 

 

코스믹 커넥션

칼 세이건 | 김지선 옮김 | 제롬 에이절 기획

 

우주를 닮은 과학자 칼 세이건의 꿈과 비전, 그의 과학과 통찰을 응축한 과학 고전

50년의 세월에도 바래지 않는 칼 세이건의 통찰

최고의 과학 서적 코스모스의 원형이자 칼 세이건의 첫 천문학 베스트셀러!

 

 

『 침묵하는 우주 』, 『 암흑 물질과 공룡 』 가 전자책으로 출간되었습니다.

 

침묵하는 우주

폴 데이비스 | 문홍규, 이명현 옮김

 

여보세요! 거기 누구 없어요?”

인류는 오랫동안 우주에 또 다른 생명체는 없는지 궁금해 왔습니다. 그래서 전파를 이용해 어딘가 있을지도 모를 외계 지적 생명체에게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우주에는 정말 우리뿐일까요? 이론 물리학자이자 외계 탐사 프로젝트(SETI) 참여자로 활동했던 폴 데이비스의 생각을 책으로 만나 보세요.

 

현대 물리학의 사상가 폴 데이비스가 우주에 묻는다! “우주에 우리만 있는가?”

https://youtu.be/NmckKb2jHoQ

 

암흑 물질과 공룡

리사 랜들 | 김명남옮김

 

암흑 물질의 정체에 대한 하버드대 교수의 최신 이론

우주를 지배하는 제5의 힘

영화 인터스텔라의 자문 과학자 킵 손 추천

 

6600만 년 전, 공룡을 멸종시킨 것은 암흑 물질이었다! 여전히 잘 알려진 것이 없어 과학자들도 열심히 연구하고 있는 암흑 물질. 그런데 우주를 가득 메운 암흑 물질의 뜻밖의 성질이 우리와 연관이 있다는 사실이 믿겨 지시나요? 물리학, 천문학, 지질학, 고생물학을 관통하는 유쾌한 과학 모험이면서 동시에 탐정과 같은 이야기, 암흑 물질과 공룡입니다.

 

 

『 빛의 핵심 』 이 전자책으로 출간되었습니다.
 

 

빛의 핵심

고재현

 

2021년 세종 도서 교양 분문 선정

2021APCTP(아태이론물리센터) 선정 올해의 과학책

 

우리는 어떻게 빛을 인식하는가? 광학 기술은 앞으로 어떻게 진화할까?

21세기는 빛의 세기입니다. 아침에 눈을 떠 스마트폰 화면을 보고 하루를 시작하고 전등을 끄고 스마트폰 화면을 끄면서 하루를 끝내죠. 우리는 빛으로 세상을 보고 느끼며 빛으로 정보를 주고받는 한편 우주의 탄생 무렵 과거를 들여다보기도 합니다. 일상 속에서 끊임없이 명멸하는 빛의 의미와 빛에 기초한 광기술의 현재를 가장 알기 쉽게 안내해 주는 책, 빛의 핵심입니다.

 
 

생명·자연

『 제인 구달 』 , 『 판다의 엄지 』 ,『 솔로몬의 반지 』 가 전자책으로 출간되었습니다.
 

제인 구달

제인 구달 | 박순영 옮김

 

제인 구달이 전 세계 어린이들과 젊은이들에게 보내는 감동과 희망의 메시지!

만약 우리 모두가 그들에게 귀 기울이고, 그들을 돕기 시작한다면, 그때 우리는 모든 생물들이 함께 살아갈 수 있는 멋진 세상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그렇지 않을까? -제인 구달

 

 

판다의 엄지

스티븐 제이 굴드 | 김동광 옮김

 

자연의 역사 속에 숨겨진 생명 진화의 진실

과학과 인문학의 화려한 수사학 이면의 인간 욕망과 역사의 맥락을 읽어라

 

오랫동안 절판 상태로 있다가 온라인 중고 서점에서 웃돈을 주고 거래되는 등 과학 독자들 사이에서 복간 희망 1순위로 거론되던 책! 이제는 전자책으로 손쉽게 만나 보세요. 다윈 이후 최고의 진화 생물학자, 과학 글쓰기의 계관시인, 평생 다윈주의에 대한 오해와 싸운 위대한 진화론의 투사, 스티븐 제이 굴드가 펴낸 에세이입니다. 31편의 주옥 같은 에세이들을 통해 자연의 역사를 살피며 오용된 과학, 오해된 진실을 드러냅니다.

 

 

솔로몬의 반지

콘라트 로렌츠 | 김천혜 옮김

 

콘라트 로렌츠는 종의 생존 적응 방식에 대한 과학적 이해를 진보시키고, 나아가 인간의 철학적, 사회적 본능을 종의 진화 과정에서 분석해낸 비교행동학의 창시자이며, 그 공로로 노벨상을 수상한 세계적인 동물학자입니다. 책의 구석구석에는 동물에 대한 콘라트 로렌츠의 애정이 듬뿍 묻어납니다. 그가 직접 그린 펜화도 중간중간 눈에 띕니다. 수십년의 연구 끝에 얻은 동물의 생태상을 서술한 책, 솔로몬의 반지입니다.

 
 
『 모든 사람을 위한 지진 이야기 』, 『 고양이에 대하여 』, 『 말에 대하여 』 이 전자책으로 출간되었습니다.

 

 

모든 사람을 위한 지진 이야기

이기화

 

칠레, 네팔, 일본을 덮친 대지진들, 그리고 백두산 이상 징후슬금슬금 다가오는 지진 위기! 한반도에도 초거대 지진이 닥쳐온다면 어떻게 될까요? 한국인이라면 미리 알아야 할 지진학 열두 강좌를 담았습니다.

 

 

고양이에 대하여

스티븐 부디안스키 | 이상원 옮김

 

고양이에게 사랑에 빠졌다고요? 그렇다면 이 책을 꼭 읽어 보세요. 진화론, 동물 행동학, 신경 해부학 등 다양한 과학적 성과를 활용해 고양이의 모든 것을 알려 드립니다. 고고한 여행자인 고양이, 그들은 어디서 왔으며, 어떻게 인간과 함께 번성하게 되었는지, 그리고 그들의 바람과 충동, 이성과 참을성, 무리 생활의 습성과 개체적 특징은 무엇인지, 고양이의 기이한 행동의 동기는 무엇이고 문제 행동들을 어떻게 고칠 수 있을지 등등 고양이를 사랑한다면 필독서!

 

 

말에 대하여

스티븐 부디안스키 | 김혜원 옮김

 

말은 기원전 4000년경에 길들여지기 시작한 이후 수천 년 동안을 인간과 함께해 왔습니다. 그러나 이 동물을 과학적으로 연구하기 시작한 것은 아주 최근에 이르러서죠. 저자는 고고학적 발견, 유전학, 생리학, 수의학, 생체 역학 같은 최첨단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드라마틱한 말의 진화 역사와 과학 정보를 들려줍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