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ScienceBooks

[출간 예고] 빛의 공학 본문

책 이야기/책 예고

[출간 예고] 빛의 공학

Editor! 2013.12.17 19:22


『빛의 공학 : 색채 공학으로 밝히는 빛의 비밀』

출간 예정작 표지 시안


빛이란?


디자이너에게 빛은 색채이며 인간의 감성을 자극하는 시각물,

신경과 전문의에게 빛은 세포와 생명체를 자극하는 상호 작용 물질,

기계 공학자에게 빛은 물리 현상을 일으키는 전자기파.


의학·물리 학위가 있는 기계 공학자, 세포 생물학을 연구한 신경과 전문의, 심리학을 공부한 디자이너라는 경력을 가진 KAIST의 세 교수님이 집필한 빛에 대한 교양서, 『빛의 공학』, 다음 주 출간 예정입니다. 



저자 

석현정 | KAIST 산업 디자인학과 교수

KAIST 산업 디자인학과 및 동 대학원 석사 과정을 졸업한 후 독일 만하임 대학교 심리학과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LG 인터넷, 독일 슈타인바이스 재단 등에서 디자이너로서 활동하였다. 현재 산업 디자인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색채 및 감성 디자인 연구실을 운영하면서 색채 심리와 감성 디자인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한국 색채 학회 상임 이사와 한국 감성 과학회 편집 위원장을 역임하고 있다.


최철희 | KAIST 바이오 및 뇌공학과 교수

연세 대학교 의과 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의생물학으로 의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미국 앨라배마 주립 대학교 박사 후 과정 및 연구 강사, 이화 여자 대학교 조교수를 거쳐 현재 KAIST 바이오 및 뇌공학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생체 영상 연구 센터와 세포 신호 및 생체 영상 연구실을 맡고 있다. 의생명 분야의 많은 국제 저널에서 편집 위원과 편집장을 역임 중이며 종양 생물학과 바이오 광학 분야에서 국내외 학술지에 90편 이상의 논문을 발표하였다. 또한 열정적이면서 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강의로 수차례 KAIST 우수 강의상을 수상한 바 있다.


박용근 | KAIST 물리학과 교수

서울 대학교 기계 항공 공학부를 졸업한 후 동 대학교 정밀 기계 연구소에서 연구원으로 근무하였다. 이후 매사추세츠 공과 대학교(MIT) 기계공학과 석사, 하버드-MIT 의공학 및 의과학 박사 과정을 졸업하고 현재 KAIST 물리학과에서 조교수로 재직 중이다. 의광학 연구실을 운영하면서 빛으로 인간 질병을 이해, 진단, 치료하는 다양한 광학 기술을 연구하고 있다. 2006년 이후 바이오 광학과 혈액학 분야에서 국제 학술지에 30편 이상의 논문을 발표하였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