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ScienceBooks

[전자책의 발견] 개미와 공작 본문

사이언스북스의 책/전자책의 발견

[전자책의 발견] 개미와 공작

Editor! 2017. 11. 24. 10:30



사실 꽤 전부터, 과학은 인간을 포함한 다른 생명체의 비합리성을 규명하고 우리의 행동에 하나의 일반적인 법칙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점을 밝히는 연구에 주목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이전의 과학의 이미지 때문인지, 여전히 많은 이들이 과학은 생물의 주된 본성을 '생존을 위한 이기성'으로 설명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런 과학을 대표하는 것으로 흔히 연상되는 중요한 사상은 진화론입니다. 지금까지도 적자 생존의 개념은 생물의 본성이 경쟁적이고 이기적이라는 믿음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관념 자체가 진화론에 대한 오해라는 수많은 진화 생물학자의 비판이 있어 왔습니다. 사이언스북스도 진화론의 굳은 이미지를 유연하게 할 수 있을 책들을 많이 펴냈지만, 이 논쟁이 길고 복잡했던 만큼 오해는 쉽게 없어지기는 어렵습니다.


헬레나 크로닌의 『개미와 공작』은 진화론에 대한 오해를 돌파하고 새로운 시각으로 우리 사회와 생태계 전체를 조망하려는 진화론의 고전입니다. 개미의 이타성과 공작의 아름다움이 단순히 생존에 이로운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존재하는 것일까요? 우리의 모든 행동과 선택의 이유가 생존에 유리하기 때문인가요? 『개미와 공작』은 거기에 의문을 제기합니다. 


진화론의 역사상 가장 치열했던 성선택과 이타성 논쟁의 성과를 집대성한 책 『개미와 공작』이 사이언스북스 20주년을 맞아 전자책으로 출간되었습니다. 아름다움과 이타성의 기원을 엄밀한 과학적 논리로 파헤쳤습니다. 과학사의 수많은 지성들의 치열한 논쟁을 다루는 『개미와 공작』을 전자책을 통해 가벼운 마음으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