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ScienceBooks

DK대백과사전 - 무기 : 돌도끼에서 기관총까지 무기의 모든 것을 담은 무기 대백과사전 본문

사이언스북스의 책/DK 대백과사전!

DK대백과사전 - 무기 : 돌도끼에서 기관총까지 무기의 모든 것을 담은 무기 대백과사전

Editor! 2009. 12. 18. 14:34


무기

돌도끼에서 기관총까지 무기의 모든 것을 담은 무기 대백과사전


인터넷 서점 링크

 예스24 가기 교보문고 가기 
 알라딘 가기  인터파크 가기


영국 왕립 무기 박물관이 온다!

돌도끼에서 AK47 자동 소총까지, 고대 전사들에서 현대 특공대까지

2000점의 무기들과 역사 속 전사들이 증언하는 인류사의 그림자


발이 엇갈리고, 방패가 부딪치며, 투구가 격돌한다.-티르타이우스, 기원전 7세기 스파르타 시인


인류의 역사는 무기의 역사였다

전쟁은 문명보다 그 역사가 더 길다. 전쟁은 인류라는 종 자체보다 역사가 더 오래되기도 했다. 대형 그림 백과사전의 명가인 DK 출판사 「무기」 편집 위원회와 세계적인 무기 수집・연구 기관이자 박물관인 영국 왕립 무기 박물관(Royal Armouries Museum)이 만든 이 책, 「무기(Weapon)」는 야생 동물을 사냥하던 원시적 도구가 수천 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에 무시한 살상력을 자랑하는 기관총 등으로 발전하는 역사를 보여 준다.

곤봉, 도끼, 칼과 창 같은 타격 무기에서 시작해 투창과 활과 석궁 같은 발사체 무기를 거쳐 9세기에 중국에서 발명되어 15세기에 서양에 보급되기 시작한 소총 같은 화약 무기로 진화를 거듭해 온 무기의 역사는 폭력과 욕망이 질척거리는 전쟁과 혁명과 투쟁의 역사 속에서 자신과 가족, 민족과 국가의 생존을 지키고, 살아남기 위해 노력해 온 인류의 역사 그 자체라고 할 수 있다.


화려한 사진으로 보는 무기와 갑옷의 역사  

이 책은 2,000점이 넘는 영국 왕립 무기 박물관의 소장 무기들을 통해, 문명이 시작되기 이전인 원시 시대에서부터 고대 문명이 탄생한 아시리아와 이집트를 거쳐 현대의 테러 진압 현장까지 광범위한 지역을 포괄적 연대기의 형태로 훑으며 무기들과 갑옷들의 진화사를 살핀다. 이 책은 고대에서 현대에 이르는 그 놀라운 이야기에 대한 최고의 안내서이자 대백과사전이다. 독자들은 완전히 다른 문화권과 시대에서 만들어진 무기들이 어떻게 사용되었는지, 어떻게 제국을 건설하고 혁명을 일으키는 데 활용되었는지, 어떻게 역사의 결정적인 순간에서 그 흐름을 바꿨는지 발견하게 될 것이다.


인류는 언제나 되어야 무기를 버리게 될까?

독자들은 최고의 사진 자료들을 통해 사냥과 자위와 법 집행을 위해 고안된 무기들의 독창성과 창조성에 깜짝 놀라게 될 것이다. 고대 아시리아의 창에서 AK47에 이르는 무기와, 그 무기를 사용한 전사들은 역사의 위대한 창조자들이었다. 그러나 동시에 잔인한 학살자였다. 무기의 거대한 역사와 비밀을 꿰뚫는 이 책을 통해 인류가 언제가 무기를 모두 버리는 날이 어떻게 올지, 새로운 통찰을 얻게 될 것이다.


(주)사이언스북스에서 야심차게 펴내고 있는 「DK 대백과사전」의 한 권인 이 책은 무기 또는 전쟁 전문가나 마니아는 물론, 아직 전쟁이 종결되지 않은 불안정한 한반도에 살고 있는 우리 독자들에게 전쟁과 문명의 본질, 인류의 숙명을 고찰해 볼 수 있는 흥미진진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인터넷 서점 링크

 예스24 가기  교보문고 가기   알라딘 가기 
 인터파크 가기  리브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