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ScienceBooks

빅 히스토리 : 138억 년 거대사 대백과사전 본문

사이언스북스의 책/DK 대백과사전!

빅 히스토리 : 138억 년 거대사 대백과사전

Editor! 2017.09.18 14:07

138억 년 거대사 대백과사전

빅 히스토리 │ 빅 히스토리 연구소 전면 협력  윤신영, 이영혜, 우아영, 최지원 옮김



우주와 생명, 인류와 문명의 역사가 한데 어우러진 

책 속 박물관!



자연 과학과 인문학의 황홀한 크로스오버

모든 사람을 위한 세계 최초의 빅 히스토리 대백과사전

『빅 히스토리(Big History)』는 138억 년 전 태초의 순간으로 거슬러 올라가 우주의 탄생과 생명의 진화, 그리고 인류 문명의 발전을 종합적으로 다룬 대백과사전입니다. 우주, 지구, 생명, 인간의 방대한 역사를 모으고 정리한 이 책은 생생한 도판 700여 점과 함께 138억 년 역사를 관통하는 다양한 주제를 쉽고 간결한 해설로 다루고 있습니다. 『빅 히스토리』는 문 · 이과 융합 교과 과정을 맞이할 청소년에게는 훌륭한 빅 히스토리 입문서가 되어 줄 것이며, 새로운 영감과 지적 자극을 갈망하는 일반 성인에게는 소장용 교양서로 손색없을 것입니다.


“빅 히스토리는 빅뱅부터 오늘날에 이르는, 문자 그대로 지금까지의 모든 역사를 이해하는 틀을 제공한다.”

─빌 게이츠





생생한 이미지와 세련된 편집이 어우러진 

최고의 빅 히스토리 비주얼 가이드

『빅 히스토리』를 열면 세계 유수의 박물관이나 미술관에서나 볼 수 있는 그림들과 사진들이 고해상도 이미지로 눈앞에 펼쳐집니다. 여기에 더해 DK에서 만든 화려한 컴퓨터 일러스트와 감각적인 인포그래픽은 텍스트에 압축돼 있는 지구사, 인류사, 문명사, 자연사, 우주사의 복잡한 인과 관계와 상호 관련성을 면밀하게 보여 줍니다.


암석, 꽃가루(화분), 고DNA 연구와 같은 중요한 과학적 탐구, 척추동물의 번성, 호미닌의 등장과 진화, 문자 기록의 발달, 의학의 진보와 같은 역사의 하이라이트, 지동설과 진화론, 평등과 자유, 인류세 등 오늘날의 세계를 만든 아이디어를 본문 중간에 배치해 전체적인 맥락 속에서 세부를 놓치지 않은 세련된 편집도 돋보입니다.


『빅 히스토리』는 역사학, 철학, 사회학, 인류학, 천문학, 물리학, 생물학, 화학, 지구 과학 등 여러 학문을 넘나들며 지역별, 시대별, 문화별로 파편화된 정보와 지식을 다채로운 이미지들과 함께 유기적으로 연결했습니다.



"빅 히스토리는 모든 것의 역사를 연구한다. 빅 히스토리를 통해 우리 세계와 그 속에서의 우리의 역할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데이비드 크리스천



차례보기


저자보기


온라인 서점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