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ScienceBooks

<제55회 한국출판문화상> 수상작 릴레이 북콘서트 『우리 본성의 선한 천사』 본문

책 이야기/사이언스 스케치

<제55회 한국출판문화상> 수상작 릴레이 북콘서트 『우리 본성의 선한 천사』

Editor! 2015. 3. 20. 16:23




<제55회 한국출판문화상> 수상작 릴레이 북콘서트

『우리 본성의 선한 천사』




3월 19일 목요일에는 <제55회 한국출판문화상> 수상작 릴레이 북콘서트로 『우리 본성의 선한 천사』 강연이 있었습니다. 『우리 본성의 선한 천사』는 <제55회 한국출판문화상>에서 번역부문으로 김명남 선생님이 수상하였습니다.


올해 초에는 페이스북 CEO 주커버그가 올해의 읽을 책으로 선정하여서 한 차례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미 출간 전부터 어마어마한 두께와 다소 파격적인 내용으로 시선을 끌었던 책이죠.






북콘서트는 경희대학교 교수님이자 진화심리학자인 전중환 교수님의 강연으로 시작되었습니다. 1월 21일에 사이언스북스에서 주최한 『우리 본성의 선한 천사』 <폭력은 과연 줄었는가?> 강연에서처럼 책에 대한 세세한 내용들을 파악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와 관련된 내용을 사이언스북스 페이스북에 포토 슬라이드로도 올려놓았으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우리 본성의 선한 천사』 포토 슬라이드 [바로가기]

<폭력은 과연 줄었는가?> 강연 스케치 [바로가기]





전중환 교수님의 강연이 다 끝난 뒤에는 『우리 본성의 선한 천사』를 번역한 김명남 선생님의 전업 번역가이자 과학 전문 번역가에 대한 이야기를 세세하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작년에 블로그에 연재한 편집자와 김명남 선생님과의 '과학+책+수다' 연재를 통해서도 번역가의 고충, 특히 『우리 본성의 선한 천사』를 번역한 이유나 어려웠던 점, 그 안에서의 에피소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학자를 사랑한 번역가 김명남 ① [바로가기]




마지막으로 전중환 교수님과 김명남 선생님이 함께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번역가에 대한 질문부터 『우리 본성의 선한 천사』 내용에 대한 의문점, 그리고 진화심리학으로 진로를 묻는 학생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모인만큼 폭 넓은 질문들로 질의응답이 채워졌습니다.





앞으로 전중환 교수님과 김명남 선생님은 어떤 과학도서로 독자들과 소통하게 될까요?


사이언스북스에서는 훌륭한 과학서 외에 과학자들과 직접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강연회도 꾸준하게 기획하고 있습니다. 과학에 관심 있는 분들은 계속하여 사이언스북스를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



▼ 관련 도서 (도서명을 클릭하면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우리 본성의 선한 천사

빈 서판

단어와 규칙

오래된 연장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