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ScienceBooks

[전자책의 발견] 물리의 정석 : 스탠퍼드 천재들의 진짜 물리 특강 본문

사이언스북스의 책/전자책의 발견

[전자책의 발견] 물리의 정석 : 스탠퍼드 천재들의 진짜 물리 특강

Editor! 2020. 9. 7. 08:24

독자분들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물리의 정석』 고전 역학 편, 양자 역학 편의 전자책이 출간 되었습니다!

 

 

물리의 정석: 고전 역학 편

 레너드 서스킨드 · 조지 라보프스키 │ 이종필 옮김

 

호킹을 이긴 위대한 물리학자의 진짜 물리학

 

★ 스탠퍼드 대학교의 명강을 완벽 수록 (유튜브 누적 조회수 1000만 회)

★ 《월 스트리트 저널》 선정 ‘최고의 책’

 


 

스탠퍼드 대학교의 수재들과 과학 마니아들이 선택한 물리 강의 첫 번째!

 

스탠퍼드 대학교 물리학과 교수로 재직 중인 레너드 서스킨드는 현대 이론 물리학계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입자의 기본 단위를 점이 아닌 끈으로 가정해 양자 역학과 일반 상대성 이론의 통합을 시도하는 끈 이론의 아버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또한 블랙홀 상보성의 원리와 홀로그래피 이론 등을 통해 스티븐 호킹을 논파하기도 했습니다. 궁극의 이론을 향해 거침없이 전진하는 동시에 물리 대중화를 위해 끊임없이 고민한 그의 결론이 바로 이 책입니다. 이 책은 현대 물리학의 양대 산맥인 양자 역학과 상대성 이론에 모두 통달한 물리학자가 대중을 자신의 세계로 초대하기 위해 보내는 안내서입니다. 꼭 알아야만 하는 ‘최소한의 이론’을 학습함으로써 누구라도 현대 물리학의 세계로 향하는 첫 걸음을 내딛을 수 있습니다.

 

『물리의 정석: 고전 역학 편』은 장차 양자 역학, 특수 상대성 이론을 포함해 총 6편으로 출간될 『물리의 정석』 시리즈의 첫 번째 책입니다. 물질의 이중성과 불확정성이 중요한 미시 세계의 양자 역학이나, 시간의 동시성이 깨지는 거시 세계의 상대성 이론과 달리 우리 일상 세계를 다루는 고전 역학은 독자들이 비교적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을 것입니다.

 

20세기 들어 양자 역학과 상대성 이론이라는 더 정확한 이론이 탄생했지만, 양자 역학의 플랑크 상수를 0으로, 상대성 이론의 빛의 속도를 무한대로 근사하면 결국 고전 역학이 된다는 대응 원리가 밝혀짐으로써 현재까지도 고전 역학은 물리학의 중추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물리학과 과학 기술 시대 전반을 이해하기 위한 출발점이 고전 역학이 될 수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물리의 정석: 양자 역학 편

레너드 서스킨드·아트 프리드먼 | 이종필 옮김

 

스탠퍼드 천재들이 선택한 진짜 물리 특강

 

끈 이론의 아버지 레너드 서스킨드의 1000만 뷰 유튜브 명강을 

책으로 묶은 「물리의 정석」 시리즈 2편!

 


 

당신의 마음속 물리학자를 깨워 줄 단 하나의 양자 역학 강의

 

이제 양자 역학은 상식이 되고 있습니다. 최근 수 년 사이 양자 역학을 기초로 한 정보 이론인 양자 정보학이 차세대 정보 이론으로 급부상하면서, 실용적인 목적으로 양자 역학을 공부해 보고자 하는 사람들도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한편 양자 역학은 아주 작은 것들을 기술하기 때문에 인간 감각의 범위를 완전히 넘어서며 우리의 직관으로 이해하기 힘든 학문이라는 사실 또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양자 역학을 처음부터 차근차근 정복해 나가는 새로운 수학과 새로운 논리를 갖추지 못한 대중은 ‘진짜’ 양자 역학 공부를 시작하는 일에 주저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물리의 정석: 양자 역학 편』은 이러한 상황에 명쾌한 해답을 제시해 줍니다. 이 책은 기존 물리 교과서의 체재를 따르지 않고 현장 연구자들이 사용하는 필수적인 최소한의 개념과 원리, 복잡해 보이는 수식의 핵심을 정확하게 짚어 소개함으로써 ‘물리학의 정석(定石)’을 제시한 바 있는 『물리의 정석: 고전 역학 편』의 후속편입니다. 《월 스트리트 저널》 ‘최고의 책’으로 선정되기도 한 「고전 역학 편」의 설명 방식과 기초 논리를 그대로 따르면서도 양자 세계에만 존재하는 논리들을 덧붙임으로써, 기존 고전 역학과 충돌하지 않으면서도 완전히 새로운 양자 역학을 독자에게 선사합니다. ‘당신의 마음속 물리학자’를 깨워 줄 단 하나의 양자 역학 강의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함께 볼 컨텐츠를 소개합니다. ◆

 

 

『물리의 정석: 고전 역학 편』 출간 기념

역자 이종필 교수님 특강

 

 

 

『물리의 정석: 양자 역학 편』 출간 기념

역자 이종필 교수님 특강

 

 

 

 

💡솔루션 다운로드

『물리의 정석: 고전 역학 편』

 

물리의 정석: 고전 역학 편 | 사이언스북스

스탠퍼드 천재들이 선택한 진짜 물리 특강! 끈 이론의 아버지 레너드 서스킨드의 1000만 뷰 유튜브 명강을 완전 단행본화! ★ 《월 스트리트 저널》 선정 ‘최고의 책’ 파인만의 책이 고전 역학�

sciencebooks.minumsa.com

 

 

『물리의 정석: 양자 역학 편』

 

물리의 정석: 양자 역학 편 | 사이언스북스

스티븐 호킹의 절친이자 호적수가 들려주는 당신의 마음속 물리학자를 깨워 줄 단 하나의 양자 역학 강의 3월 14일 스티븐 호킹이 타계했다. 우리 시대의 가장 위대한 이론 물리학자이자 파킨슨�

sciencebooks.minumsa.com

 

 

✍️관련 기사

학창시절엔 담 쌓았는데… 수학에 머리싸맨 3040

 

웹툰 ‘계룡 선녀전’으로 이름을 알린 돌배(본명 장혜원) 작가는 3년 전 ‘어른의 수학’이라는 성인 대상 교양 강의를 듣고 뒤늦게 수학에 관심을 갖게 됐다. 교재는 스탠퍼드대 레너드 서스킨드 물리학과 교수가 쓴 ‘물리의 정석’(사이언스북스). 학창시절 예체능을 전공해 ‘수포자(수학포기자)’였지만 늦게라도 미분과 적분의 개념을 이해해보고자 도전한 수업이었다. 돌배 작가는 “학창시절 수학을 제대로 배우지 않아 ‘세상의 반밖에 모르는 것 아닌가’ 하는 고민이 있었다”며 “수업을 들은 후 ‘문명과 수학’(민음인)이라는 책을 감명 깊게 읽고 차기 웹툰에 적용해볼 계획”이라고 했다. 인디 뮤지션이자 직장인인 박진우 씨(38)도 같은 수업을 들었다. 박 씨는 “학교 다닐 때 미분, 적분을 배웠는지조차 기억이 안 날 정도로 수학과 거리가 멀었지만 이제는 상대성이론이나 천문학 관련 책을 읽고 있다”고 했다.

학창시절 수학과 담을 쌓고 지냈던 성인들 가운데 뒤늦게 수학에 눈을 뜨는 이들이 늘면서 수학 교양서적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학생 때와 달리 입시, 성적에 대한 압박에서 벗어나 세상을 이해하는 교양과 상식으로서의 수학을 접하는 것이다.

 

...

 

학창시절엔 담 쌓았는데… 수학에 머리싸맨 3040

웹툰 ‘계룡 선녀전’으로 이름을 알린 돌배(본명 장혜원) 작가는 3년 전 ‘어른의 수학’이라는 성인 대상 교양 강의를 듣고 뒤늦게 수학에 관심을 갖게 됐다. 교재는 스탠퍼드대 레…

www.donga.com

 


◆ 전자책 구매하기 ◆

 

『물리의 정석: 고전 역학 편』

 

 

『물리의 정석: 양자 역학 편』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