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ScienceBooks

[칼 세이건 살롱] 함께, 넓게, 깊이 보기 <시즌 1> 현장 스케치 본문

책 이야기/사이언스 스케치

[칼 세이건 살롱] 함께, 넓게, 깊이 보기 <시즌 1> 현장 스케치

Editor! 2015.01.21 11:12



[칼 세이건 살롱] 함께, 넓게, 깊이 보기

<시즌 1> 현장 스케치




[칼 세이건 살롱] 함께, 넓게, 깊이 보기 <시즌 1>의 절반이 지나갔습니다. '함께, 넓게, 깊이 보기'는 이전에 사전 신청자를 받아서 매주 월요일 저녁 7시에 이명현 선생님의 강연을 듣고 <코스모스> 오리지널 버전 영상을 감상하는 시간을 가지는 강연회입니다.


사전 신청 때부터 매우 많은 분들이 신청을 해주셔서 아쉽게도 장소 여건 상 인원을 제한하게 되었습니다.그래도 최대한 많은 분들이 강연을 들으실 수 있도록 추가연락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강연에 참석 못하셨더라도 <시즌 2> 사전 신청도 곧 시작할 예정이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시즌 1>은 총 네 개의 강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장 「코스모스의 바닷가에서

─ 21세기에 칼 세이건을 읽는다는 것


2장 「우주 생명의 푸가

─ 현대 진화론과 칼 세이건


3장 「지상과 천상의 하모니」

─ 대 과학자들은 어떤 미신과 싸우고 있는가? 아니, 과학도 일종의 종교 아닌가?


4장 「천국과 지옥」

─ 우리 우주는 인류를 위해 미세 조정되어 있는가? 인류 원리에 대하여


현재는 2강까지 진행했으며 26일 월요일에는 「지상과 천상의 하모니」 강연이 있을 예정입니다. 개인적으로 3강의 내용이 무척 기대됩니다.






사담을 적자면 첫 강연 때는 아무래도 오래 전에 방영된 오리지널 영상이다보니 지루한 면이 있어, 이명현 선생님 강연만 듣고 영상을 보는 중에 나오시는 분이 많을 것이라 예상했습니다. 그런데 막상 강연이 시작되니 영상을 끝까지 보시는 분들이 대부분이더라고요. 아마도 영상을 보기 전에 이명현 선생님의 쉽고 재미있는 강연 덕에 <코스모스> 오리지널 영상도 지루하지 않고 흥미롭게 감상할 수 있는 거 같습니다.


[칼 세이건 살롱]은 '함께, 넓게, 깊이 보기' 외에 두 가지 프로젝트를 함께 하고 있습니다. 바로 지금 보고 계시는 사이언스북스 블로그에 연재하는 '칼 세이건 전작 읽기'와 팟캐스트 김종배의 시사동과 함께 하는 '이명현의 우주통'으로 지방에 계시거나 직접 강연에 참석하지 못하는 분들도 칼 세이건의 학문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콘텐츠를 준비하였습니다.


칼 세이건 전작 읽기_ sciencebooks.tistory.com/618

이명현의 우주통_ goo.gl/1UtqBK




[칼 세이건 살롱] 함께, 넓게, 깊이 보기 <시즌 1>은 강연 당일 사이언스북스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강의 현장을 보내드립니다. 강의 현장의 사진과 내용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월요일 오후에 사이언스북스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살펴주시기 바랍니다.


사이언스북스 페이스북_ facebook.com/ScienceBooksFB

사이언스북스 트위터_ twitter.com/science_books


앞으로 3, 4장이 남은 [칼 세이건 살롱] '함께, 넓게, 깊이 보기' <시즌 1>에 열띤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