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ScienceBooks

[<과학 콘서트>의 정재승, <과학 수다>를 만나다] 1편 본문

책 이야기/동영상으로 보자

[<과학 콘서트>의 정재승, <과학 수다>를 만나다] 1편

Editor! 2015. 8. 18. 10:27

[<과학 콘서트>의 정재승, <과학 수다>를 만나다] 1편


2011년 11월 4일부터 2014년 2월 6일까지 총 열다섯 번에 걸쳐 진행된 '과학 수다'를 엮은 책, 『과학 수다』가 최근 출간되었습니다. 이를 기념하여 7월 14일에 『과학 수다』 공저자인 강양구 기자님, 김상욱 교수님, 이명헌 박사님과 더불어 특별 진행자로 『과학 콘서트』의 정재승 교수님을 모시고 <과학 수다> 대담회를 열었습니다. 사이언스북스에서 공개하는 영상은 <과학 수다> 대담회 중 촬영한 영상으로 프레시안에 올라간 대담 기사와 함께 읽으면 더욱 좋습니다.(→관련 기사: <마리텔>에 왜 과학자는 없나요?) 해당 영상은 3편까지 연재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대담 당시 현장을 곧바로 영상으로 촬영한 파일이라 소음이 들리는 점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오늘 첫 번째로 공개해드리는 영상은 『과학 수다』의 세 분 저자 중 한 분이신 강양구 기자님과 정재승 교수님이 대화를 나누신 영상입니다.


사이언스북스에서 출간된 『과학 수다』는 2011년 11월부터 2014년 3월 간의 대장정 끝에 만들어진 책이라는 점, 알고 계셨나요? 책으로 나오기 전, 진행한 '과학 수다'를 프레시안에 연재를 했었는데요. 연재 당시 반응이 어땠는지 정재승 교수님이 물어보십니다. 강양구 기자님은 온라인의 주요 지표를 살펴봤을 때 독자들의 호응이 나쁘지 않았다고 말씀해주시네요. ^^




기사 연재 때부터 반응이 좋았던 『과학 수다』. 그 인기의 비결은 아마도 혼자가 아닌 다방면의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서 자유롭게 수다를 떤 내용을 고스란히 담았다는 점에 있지 않을까 싶네요. 재미있으면서도 주제에 대해 다양한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고요. 잘 모르는 부분도 쉽게 대화로 풀어가니, 과학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최신 과학 이슈를 습득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책으로만 선생님들을 만나니 조금 아쉬운 마음이 들지요? 그래서 이번에 『과학 수다』 이름에 걸맞는 강연을 준비하였습니다! 서울이 아닌 전국 어디든 찾아가는 신개념 강연! 『과학 수다』 선생님들의 강연이 필요하다면 전국 오지(?) 어디든 찾아가는 강연! 특별한 <과학 수다> 강연 모집도 받고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과학 수다>가 만나러 갑니다! [신청하러 가기]

<과학 수다>가 만나러 갑니다! [신청하러 가기]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