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ScienceBooks

백년 허리 : 허리 보증 기간을 100년으로 늘리는 방법 본문

사이언스북스의 책

백년 허리 : 허리 보증 기간을 100년으로 늘리는 방법

Editor! 2016.01.08 10:14


백년 허리 │ 정선근

허리 보증 기간을 100년으로 늘리는 방법


"98%의 요통 환자는 수술 없이 완치될 수 있다!

단 3주 만 따라하면 지긋지긋한 요통의 지옥에서 빠져나올 수 있다!"


백년 허리 프로그램, 맥켄지 운동의 전도사, 

정선근 서울대 의대 교수가 제안하는 

요통과 디스크 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


전 국민의 80퍼센트를 괴롭히는 요통

지금 이 순간 오해와 무지가 국민의 허리를 망가뜨리고 있다!

허리는 직립 보행을 하는 우리 인간 몸의 기둥입니다. 놀라운 자연의 발명품인 허리는 원래 100년 이상 쓰도록 만들어졌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무의식적으로 하는 나쁜 자세, 나쁜 운동이 100년 이상 쓸 허리를 매일매일 망가뜨리고 있습니다. 100년은 쓸 돈이 예금된 통장을 불과 40∼50년 만에 탕진해 버리는 꼴입니다.

하지만 허리에 좋은 자세, 좋은 운동을 알고 매일 한다면 요통에 빠지지 않고 허리를 100년 동안 건강하게 쓸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제일의 요통 전문가 정선근 서울대 의대 재활의학과 주임 교수님의 『백년 허리: 허리 보증 기간을 100년으로 늘리는 방법』을 통해 요통과 허리 디스크의 비밀, 요통으로부터 해방되는 ‘백년 허리 프로젝트’를 시작해보세요.


두 가지를 하지 말고, 두 가지를 기억하라!

수술하지 마라! 나쁜 자세, 나쁜 운동을 버리라!

자연 복대를 만들라! 맥켄지 운동으로 허리 디스크를 보호하라!

정선근 교수는 요통을 예방, 치료하고, 허리의 사용 기간을 늘리는 데 핵심이 수술이나 약물 같은 침습적 치료가 아니라 일상적 관리에 있음을 강조합니다. 나쁜 자세, 나쁜 동작, 나쁜 운동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아서 일상 생활 속에서 피하고, 좋은 자세, 좋은 동작, 좋은 운동이 무엇인지 배워 골라 하라는 말입니다. 

나쁜 자세, 나쁜 동작, 나쁜 운동의 예로는 최근 허리를 망가뜨린다고 해서 미군 체력 검사에서 배제된 윗몸 일으키기가 대표적입니다. 뿐만 아니라 요통 치료 스트레칭으로 많이 권해지는 고양이 등 만들기, 누워서 다리 들기 같은 운동들이 허리 근육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기는 하지만 일단 디스크 자체가 손상되어 요통이 시작된 30대 이후 중년 남녀에게는 요통이나 좌골신경통을 완화시키기는커녕 불난 집에 부채질하는 꼴로 디스크 손상을 악화시켜 요통과 좌골신경통을 심화시킨다고 날카롭게 비판합니다.



맥켄지 신전 운동, 자연 복대 훈련, 맥길의 빅 3 운동, 

허리 살림 걷기 등 허리에 좋은 10가지 운동과

허리 살리기 4단계 프로그램을 총망라한 

21세기적 요통 해방 운동의 바이블

그렇다면 어떤 것이 좋은 운동일까요? 핵심은 목부터 허리까지 우리 몸의 기둥인 척추뼈가 이루는 자연스러운 곡선, 요추 전만 곡선을 유지하고 강화하는 것입니다. 정선근 교수는 재활 의학 분야에서 제안되고 시행되는 다양한 운동들 중에서 요추 전만을 강화해 허리의 보증 기간을 늘릴 수 있는 운동들을 선별해 ‘백년 허리 만드는 좋은 운동 10’과 ‘백년 허리 만들기 4단계 프로그램’을 개발했습니다.

이 책에 소개되어 있는 맥켄지 신전 운동, 자연 복대 만들기 훈련, 엉덩이 관절 경첩 훈련, 세 가지 맥길의 빅 3 운동, 엉덩이 들어 버티기, 엉덩이 뒤로 쭉 빼는 스쿼트, 허리 살림 걷기 같은 운동들은 정선근 교수가 허리가 아픈 사람들, 특히 운동 능력이 퇴화되기 시작한 40대 이후의 환자들을 대상으로 기존의 운동을 개량한 것들입니다. 상세한 운동 방법, 동작 자세, 주의 사항 등을 그래픽과 사진으로 세밀하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운동들은 요통과 디스크를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중독자들의 거북목 증후군을 막고 목 디스크를 예방하는 부수적인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허리는 우리 몸의 기둥이자, 건강한 인생의 핵심입니다. 2016년 병신년을 백년 허리 만들기의 원년으로 삼으면 어떨까요?



차례 보기

더보기


저자 정보

더보기


온라인 서점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