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ScienceBooks

지구의 속삭임 : Murmurs of Earth 본문

사이언스북스의 책

지구의 속삭임 : Murmurs of Earth

Editor! 2016.08.29 11:04

Murmurs of Earth

지구의 속삭임 │ 칼 세이건, 프랭크 도널드 드레이크, 앤 드루얀, 린다 살츠먼 세이건, 존 롬버그, 티머시 페리스


우주 탐사 40년을 맞이한 보이저호와 골든 레코드,

미지의 외계 문명에게 칼 세이건이 지구의 메시지를 전하다!


과학적 상상력과 우주적 낭만이 깃든 골든 레코드의 위대한 탄생 서사

코스모스는 거대합니다. 관측 가능한 우주에만도 1000억 개가 넘는 은하가 있으며, 각 은하에는 수천억 개의 별과 행성들이 있습니다. 그 수많은 천체들 중에 우리와 비슷한 지적 생명체가 존재할지도 모른다는 상상은 결코 이상하지 않습니다. 만약 외계 생명체가 존재하고 그들이 성간 탐사를 할 정도로 진보된 과학 문명을 갖고 있다면, 우리는 그들에게 어떤 인사를 건넬 수 있을까요?

태양계의 천체들, 더 나아가 태양계 밖 별들을 살펴보기 위해 ‘여행자’라는 이름을 가진 두 우주 탐사선 보이저 1호와 2호가 지금으로부터 약 40년 전인 1977년에 발사되었습니다. 영원히 지구로 돌아오지 않을 두 우주 탐사선에는 지름이 약 30센티미터인 금박을 씌운 LP 레코드판, 일명 ‘골든 레코드'가 붙어 있습니다. 그 레코드판은 미래에 보이저호와 만날지 모를 미지의 외계 문명에게 보내는 지구와 인류의 메시지입니다. 그 안에는 지구를 대표할 음악 27곡, 55개 언어로 된 인사말, 지구와 생명의 진화를 표현한 소리 19개, 지구 환경과 인류 문명을 암시하는 사진 118장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지구의 속삭임』은 골든 레코드가 기획된 후 제작되어 우주로 보내지기까지의 이야기들을 한 편의 영화처럼 담아낸 책입니다. 골든 레코드 제작에 직접 참여한 칼 세이건(총 책임자), 프랭크 도널드 드레이크(기술 감독), 앤 드루얀(창작 감독), 린다 살츠먼 세이건(인사말 구성 작가), 존 롬버그(예술 감독), 티머시 페리스(프로듀서)가 수록될 콘텐츠를 두고 치열하게 고민하고 토론했던 뜨거운 현장이 생생하게 그려져 있습니다. 또한 준비 과정에서 겪었던 웃지 못 할 해프닝들과 유쾌한 에피소드들이 감초처럼 등장해 재미를 더합니다. 『지구의 속삭임』에서 보이저호라는 타임머신을 타고 지구의 편지를 가슴에 품은 채 코스모스의 바다를 항해하는 듯한 즐거움과 낭만을 만끽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온라인 서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