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ScienceBooks

미래에 도착한「백 투 더 퓨처」 타임머신 들로리안 DMC-12를 전격 분석해보자! 본문

과학 Talk

미래에 도착한「백 투 더 퓨처」 타임머신 들로리안 DMC-12를 전격 분석해보자!

Editor! 2015. 10. 21. 16:38

Talk. 2015년 10월 21일, 미래에 도착한「백 투 더 퓨처」

타임머신 들로리안 DMC-12를 전격 분석해보자!


2015년 10월 21일. 오늘은 80년대 중후반을 강타한 SF 영화 「백 투 더 퓨처」에서 언급한 '미래'입니다. 「백 투 더 퓨처」는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 현재, 미래를 오가는 SF를 기반으로 한 영화인데요. 극 중에서 미래로 나오는 시기가 2015년 10월 21일 입니다. 이를 기념하여 「백 투 더 퓨처」가 첫개봉한 80년대 중부반에 상상한 2015년과 현재를 비교하는 글들도 벌써 인터넷 기사로도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빽 투 더 퓨쳐 (2015)

Back to the Future 
9.5
감독
로버트 저메키스
출연
마이클 J.폭스, 크리스토퍼 로이드, 리 톰슨, 크리스핀 글로버, 토마스 F. 윌슨
정보
SF, 어드벤처 | 미국 | 120 분 | 2015-10-21


3D영화, 전자안경 등 현재와 예상적중한 부분도 있고 아직 실현이 되지 않은 과학 기술도 있는데요. 관련 내용은 아래 기사 제목을 누르면 보실 수 있습니다. ^^



그런데 사이언스북스에서도 「백 투 더 퓨처」와 연관된 이야기를 다룬 책이 있다는 걸 아시나요? 바로 「백 투 더 퓨처」에서 타임머신으로 나온 '들로리안 DMC-12' 입니다.


「백 투 더 퓨처」 시리즈 속에서 이 타임머신으로 변한 DMC-12는 타임머신으로 미래와 과거를 오가면서 하늘을 날기도 하고 기찻길을 달리기도 합니다. 또 쓰레기를 연료로 바꾸어 쓰는 친환경 연료차의 면모도 보여 줍니다.

─ 류청희, 메탈헤드의 「카 북」 읽기 (5) 영화와 함께 유명해진 차 (연재 읽으러 가기)


DK대백과사전 시리즈 『카 북』에 들로리안의 모습이 실렸습니다. 사진과 함께 가볍게 들로리안에 대해 살펴볼까요?



들로리안과 그것을 집어삼킨 재정적 스캔들을 떼어서 생각하기란 어려운 일이다. "안전하고 내구성 있는 윤리적 스포츠카"라는 선전 문구를 내세운 이 자동차는 제너럴 모터스 출신의 야심가 존 재커리 들로리안의 창작물이다. 영국 정부는 북아일랜드에 새로 공장을 차리고 자금을 지원했다. 미심쩍은 경영과 자제를 모르는 낭비, 그리고 들로리안에 대한 비현실적인 시장 기대가 한데 합쳐졌다. 빈약한 품질 때문에 판매가 저조하자 회사는 금세 무너졌다.

─ DK대백과사전 『카 북』, 256p.




존 재커리 들로리안의 드림 카는 대중 문화에서 영원한 아이콘이 됐다. 1985년에 최고 흥행 수입을 올린 마이클 제이 폭스 주연의 영화 「백 투 더 퓨처」에 플루토늄 동력으로 가는 타임머신 자동차로 출연했기 때문이다.

─ DK대백과사전 『카 북』, 256p.



『카 북에서는 들로리안의 내부와 외형, 엔진실도 세세하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물론 『카 북에는 들로리안 외에도 자동차 역사에서 중요한 차들의 상세한 설명과 함께 외형, 내부 사진이 실려있습니다.



곧 사이언스북스 출간 예정인 존 인그레시아의 『엔진의 시대』에서도 들로리안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데요.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출간이 임박하면 다시 들려드리는 것으로...


「백 투 더 퓨처」에서 나온 들로리안. (이미지 출처: 네이버 영화)


「백 투 더 퓨처」는 영화에서 등장한 시기인 2015년 10월 21일을 맞아서 재개봉을 합니다. 30년이 지난 영화이지만 명작인만큼 이번에 「백 투 더 퓨처」를 보며 그 속에서 나오는 다양한 미래 과학기술과 타임머신으로 등장하는 들로리안도 새롭게 구경해보시는 건 어떤가요?